본문 바로가기

축구 해외파

황희찬 재계약_ 연봉 3배 최고 대우 확정_ 감독이 확인 주급

프리미어리그 울버햄프턴의 황희찬 선수가 팀내 최고 대우를 받으며 재계약을 맺었습니다.




울버햄튼 원더러스의 공격수 황희찬이 구단과 2028년까지 계약 연장에 합의했습니다.

애슬레틱(The Athletic)은 울브즈가 지난 달 새로운 계약을 놓고 황희찬과 협상 중이었다고 보도했으며 게리 오닐 감독이 목요일에 이 소식을 확인했습니다.

울브스에서 황희찬의 기존 계약은 2026년 여름에 만료될 예정이지만 이는 곧 이 개선된 계약으로 대체될 것입니다.

O'Neil은 "그가 매우 열심히 일했고 나와 스태프, 팀 동료들에게 내가 여기에 온 이후로 우리에게 모든 것을 제공했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정말 중요한 골을 넣었습니다.
클럽이 그의 서비스를 더 오랫동안 확보하게 되어 기쁩니다.


“그는 훌륭한 사람입니다, 어제 저와 스태프를 찾아와서 그가 새로운 계약을 맺을 수 있도록 우리가 그와 함께했던 노고에 대해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것은 그가 어떤 사람인지, 그가 그룹에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많은 것을 말해줍니다.

"누군가가 자신이 하는 만큼 많은 노력을 기울일 때, 그 사람이 골과 어시스트, 그리고 새로운 계약으로 보상을 받는다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황희찬은 올 시즌 울브스에서 프리미어리그 16경기에서 8골을 기록하며 놀라운 활약을 펼쳤습니다.  
그 골 기록은 황희찬이 울브스에서 첫 두 시즌 동안 얻은 기록과 일치하며, 이는 그가 57경기에서 달성한 기록입니다.




27세의 이 선수는 2021년 여름 RB 라이프치히에서 울버햄튼으로 이적했으며, 처음에는 그 시즌 £14m(현재 $17.8m)에 영구 임대 계약을 맺었습니다.

황희찬은 독일로 완전 이적하기 전 레드불 잘츠부르크에서 뛰었고, 오스트리아 클럽에서 함부르크로 임대 생활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한국 국가대표로 59경기에 출전해 12골을 넣었고 지난해 카타르 월드컵에도 출전했습니다.

O'Neil은 또한 윙어 Pedro Neto가 Molineux에서 열리는 Chelsea와의 크리스마스 이브 경기에 맞춰 부상에서 복귀할 수 있기를 희망하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일요일) West Ham 경기에 참여하지 않을 것이지만 우리는 희망합니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그는 첼시 경기의 매치데이 선수단에 포함될 것입니다.

“그가 첼시의 경기 당일 스쿼드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해서 엄청난 좌절이 있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것은 단지 그가 충분한 일을 처리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커리어 최고의 폼' - 황희찬 계약이 울브스에게 좋은 소식인 이유

지난 두 번의 여름 동안 황희찬은 울브스를 떠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였습니다.

2022년에 리즈는 심각한 관심을 보였으며 적절한 제안이 오면 울브스가 매각을 고려했을 것이 분명했습니다.  그리고 1년 후, 울브스가 포워드 라인을 개편하려 할 때, 그는 다시 적절한 가격에 떠날 수도 있는 선수 중 한 명이었습니다.



이제 울브스의 팬들과 스태프들은  그가 머물렀다는 사실에 기뻐할 것입니다.

그는 새로운 감독 오닐이 제시한 전술 계획을 받아들였으며 자신이 클럽에서 최고의 피니셔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결과는 그의 경력 중 최고의 조건이었으며 계약 연장은 당연한 일이 되었습니다.

이번 재계약으로 황희찬의 주급과 연봉은 껑충 뛰었습니다.
매주 3만파운드를 수령하는 것으로 알려진 황희찬은 팀 내 최고액을 약속받은 만큼 파블로 사라비아와 같은 9만파운드(약 1억5000만원)를 받게 될 전망입니다.
축구 선수들의 연봉이 나와 있는 스포트랙에 따르면 울버햄프턴 내 연봉 1위는 사라비아로 468만파운드(약 77억원)를 받고 있습니다.

2026년까지 계약 기간이 남은 상황에서 울버햄프턴이 재계약을 제시한 건 아스널 등 다른 팀의 관심을 잠재우기 위해서다.
황희찬이 올 시즌 팀 내 가장 많은 골을 터뜨리고 있는 만큼 울버햄프턴은 다른 팀에 뺏기지 않기 위해 한발 먼저 움직였습니다.






구독/공감/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함께 성장합시다^^!








#황희찬재계약 #황희찬연봉 #황희찬계약기간 #황희찬계약 #황희찬해외외신반응 #황희찬주급